본문 바로가기

생정/면허따기

2종 운전면허 추가금액없이 한 방에 따기

운전면허따기.

다들 막막하고 두려울텐데요, 한번도 운전을 해보지 않았으니 당연해요:)

저는 필기 3일,

기능 3일,

도로주행 4일 만에 면허를 땄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다구요~

 

학원등록 준비: 보건소에 들러 적성검사 받기

- 준비물: 3.5*4.5 사진2장, 적성검사비 5000-6000원 사이, 신분증

- 보건소에 도착하면 서류를 작성하고 시력검사를 해요

 

<학원등록>

가장 가까운 학원에 가서 접수처에서 등록을 해요

이때 3.5*4.5 사진1장, 신분증이 필요해요

 

 

등록비용은 총 775, 100원 들었네요

 

필기시험을 치려면 학과수업을 3시간 들어야해요

마침 학원등록 당일에 학과수업이 있어서 등록부터 수업까지 주루룩 클리어 했답니다.

다른 날에 신청했으면 학원에 한 번 더 갔어야 했는데 이렇게 일찍 가서 수업까지 한 번에 듣고 오는게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오전11시에 등록하고 1~4시 수업을 들었답니다. 점심은 근처에서 먹었어요.

 

필기시험은 3일 뒤로 신청했어요.

당일은 수업듣고 와서 푹 잤네요. 

이 날 학과수업에서 찝어주신 것들 시험에 꽤 나왔으니 필기하면서 제대로 듣는 거 추천!

저는 필기도구를 안 가져가서ㅎ 휴대폰에 대충 메모했는데 공부할때 도움 됐어요

 

<학원등록 이튿날 D-2>

학원에서 주는 얇은 책이 있어요

 

 

직원분이 이걸로 필기공부하라면서 주심 ㅎㅎ

 

 

 

요렇게 모의고사가 10회까지 있어요 + 요점정리

 

동생(이미 면허땀)은 어플을 추천했는데 다짜고짜 어플부터 풀려니 아무것도 몰라서 막막하더이다..

우선 요점정리부터 읽어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요 표지판들!! 꼭 외워야해요

알면 1초만에 푸는데 안 외우면 절대 못푸는 표지판 문제..꼭 외우세요

 

학원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요점정리도 읽어봤는데 허걱..너무 어려워서 머리에 안 들어오더라는....

알고보니 제가 읽었던 앞부분이 제일 어렵더라구요

쉬운거부터 합시다 여러분ㅠㅠ시작도 전에 하기 싫어질뻔 했어요

 

이제 문제도 풀어봐야죠!!

요점정리는 최대한 빠르게 완독하고 문제를 풀어보는게 좋은 것 같아요

어차피 풀다보면 외워진다해서 꾸역꾸역 문제를 풀었습니다.

 

 

 

 

제가 사용한 어플은 이거예요

 

 

처음에는 유형별 학습하기 > 문장형 부터 풀었어요

물론 문제가 너무 많아서 다 풀지는 못합니다. 무려 503문제 ㄷㄷ

풀다가 지루해지면 다른 유형도 풀어보고 그랬어요

 

<필기시험 하루 전날 D-1>

오늘은 교재 모의고사 풀기!!

저녁에 약속이 있어서 엄청 집중해서 풀었답니다

10회까지 있는데 5회까지 풀었어요

역시 실제 시험처럼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있는 모의고사가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아요

또 페이지 아래에 바로 답이 적혀있어서 바로바로 답을 확인하며 외울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그리고 저녁에는 음주 파티~

음 물론 많이 마시지는 않았어요 내일 시험이니까 후후

 

 

 

 

어플에도 모의고사가 있더라구요?

자기전에 몇 번 풀어보고 잤어요
필기공부 마무리하기 좋은 것 같아요

 

 

 

'급할때 200문제'도 있는데 어후...
괜히 가장 많이 틀린 문제가 아니예요
저는 손 안댔습니다..

<필기시험 당일 D-day>

시험은 1시 시험. 오전내내 어플로 모의고사 복습!! 15~20번은 풀어본 것 같아요

계속 90점 이상 나올때까지 반복, 또 반복했어요

 

동영상형은 아예 답을 외우는 게 낫다고 해서 직전에 호로록 외워버렸어요

35문제뿐이라 금방 외웁니다.

 

정해진 시간까지 학원으로 가면 다함께 버스를 타고 시험장까지 이동해요

필기시험 준비물: 접수비 만원, 신분증, 접수증(적성검사하고 받은 것 운전학원생은 늘 지니고 다녀야해요)

시험장에 도착하면 각자 접수처로 가서 시험접수를 합니다.

혼자 접수해야하는건 줄은 몰랐는데 눈치껏 어떻게 했네요ㅎㅎ

접수가 완료되면 시험장을 찾아서 이동합니다.

 

부산북부면허시험장의 시험장은 2층에 있었어요

시험장에 도착하면 휴대폰을 끄고 조용히 해야해요

감독관님의 지시에 따라 안내받은 빈 자리로 가면 됩니다.

빈 자리가 없다면 조용히 기다려야해요

 

컴퓨터 앞에 앉아 시험을 보고, 시험이 끝나면 감독관께 확인 받고 나가면 됩니다.

휴대폰은 따로 걷지않습니다. 컴퓨터 옆에 휴대폰을 두는 바구니가 있었어요.

 

생각보다 처음보는 문제가 많아서 어려웠어요.

'급할 때 200문제'를 풀었다면 다 맞췄을지도...?

역시나 문제형 문제가 제일 어려웠네요..!

 

컴퓨터로 보는 시험이다 보니 재검토를 하려면 렉 걸리고 번거롭더군요

하지만 나에게 시험은 한 번뿐..! 번거로움을 무릅쓰고 다시 한 번 검토 후 제출했습니다.

결과는....?

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

87점!!

2종커트라인인 60점보다 훨씬 높은 점수를 받았어요

감독관님께 갔더니 합격. 하면서 도장을 찍어주시는데 얼마나 뿌듯하던지!

집에 돌아오는 길이 너무나 아름다워 보였답니다 호호

 

학원으로 돌아와 버스에서 내리면 

곧바로 기능수업 접수를 해요

사람이 많아서 일주일 뒤에나 수업이 가능했답니다.

기능수업은 총 4시간인데 보통 이틀로 잡고 2,2나 3,1으로 하는것 같더라구요

저는 첫 날에 아무것도 모를것을 생각해서 1,2,1 이렇게 총 3일로 예약했어요

한 시간짜리가 오히려 선택지가 많았아서 좋았어요!

 

기능수업 접수가 완료 되면 이렇게 예약 날짜와 시간을 써주십니다.

기능수업과정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쓰겠습니다~!